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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0 F하나]2020 시즌, 전문의들이 예상한 F하나팀 파워 랭킹 - 호주 GP 이전
    카테고리 없음 2020. 3. 9. 07:02

    프리시즌 종료 후 호주 그랑프리 개막만 기다리던 중 F일 전문의가 소견을 정리했고 F일 자체적으로 팀의 파워 랭킹을 매겼습니다.프리시즌테스트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평균을 매기고 있으며, 실제로 그랑프리가 열리면 어떻게 순위가 너무 오를지는 아무도 예상할 수 없지만, 시즌 전에 참고해 보면 더 재미있게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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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문가들이 예상한 파워랭킹 최하위는 또 다른 윌리엄스 레이싱이었습니다.사실 지난해 FW42가 메르세데스와 비교했을 때 3초(;;)본인 그 다음의 붙어 있는 최악의 퍼포먼스를 보이며, 폭 망했을 때는 윌리엄스에 희망이 없어 보였는데 그래도 이번은 차 다운 차(?)을 만들어 갔다 했어요. ​ 이번 FW43은 프리 시즌의 테스트 데이터만 볼 경우 다른 팀과 비교했을 때 그렇게 크게 그 다음이 벌어지지 않습니다. 롱런 데이터 기준으로는 하나 0팀 중 9위지만, 쇼쯔롱고 싶습니다)만 보면 중위권과 싸우는 차량을 만들어 왔기 때문입니다. 다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윌리엄스 드라이버의 조지 러셀은 "아직 우리가 여전히 가장 늦게 차다"라고까지 말을 하는가 하면 전문가들도 아직 가장 늦게 차는 윌리엄스와 소견하면서 하나 0위에 올랐습니다.​ 정말 지난해 윌리엄스 팀에 대한 에피소드는 넷플릭스 다큐멘터리인 F하나:본능의 질주 시즌 2 9화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조지 러셀의 차에 대한 불만이 대폭발하는 모습과 차조차 프리시즌에 맞춰 만들지 못하는 팀의 무능함을 자세히 알 수 있는 일화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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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예상 파워 순위 9위는 하스 f1입니다.하스는 지난해 초반까지만 해도 18년도의 다크 호스의 면모를 보였지만 점차 시즌이 진행될수록 머신의 업데이트가 실패한 것+드라이버들의 무능과 나락에 빠진 케이스입니다.(넷플릭스 F1:본능의 질주 시즌 21~2화 참고)​ 사실 하스는 이번 2020시즌 프리 테스트 때에도 좋은 차라고는 말하기 어렵 슴니다. 1단의 운전자들이 시험 때 몇번이나 사고를 내고 테스트의 시기를 완전히 잊어 버려서 귀중한 데이터 수집의 시기를 놓치는가 하면(실제로 하스가 테스트란 탑니다.랩터입니다도 최하위권에 랭크되는 등 시큰둥한 모습을 계속 보였기 때문에 이 팀이 처음에는 최근 어느 정세에 처해 있는지를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그래도 한 가지 다행인 것은 윌리엄스보다 위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는 것, 귄터 스타이그대 감독은 우리는 충분히 데이터를 모았고 많은 것을 얻었다고 예기하긴 했지만 이것이 거짓말 없이 첫 지리 서비스의 시작이었는지는 모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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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예상 파워랭킹 8위는 알파 로메오 레이싱입니다.​ 알파 로메오 레이싱은 이번 테스트 중 랩 타이다 것이 그렇게 좋은 모습은 이스트리고 어려웠지만, 데이터에서 봤을 때는 모든 차 모두 레이싱 포인트 f1과 함께 타프그프의 직선 속도를 보였어요. (DRS ON상태에서 시속 320km/h벌벌 다만 다운 호스 쪽으로 사건이 있는지 롱런에만 힘을 기울였는지 모르지만 다른 데이터는 그렇게 좋지 않은 것 같습니다.이에 따라 지난해 8위 성적에 비해 더 나아진 것은 없다고 전문의가 판단했는지 지난해 순위와 같은 8위에 랭크됐습니다. 사실 작년에도 너 라이크넨이 胸살을 잡고 하드캐리를 한 팀이라 올해는 어떨지 잘 모르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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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예상 파워 순위 7위는(나)토로 로소의 스쿠 델리아 알 파이 다 우리.모든 사람이 역대급으로 예쁘다고 칭찬하는 차의 리버리와 달리 성능은 여전히 중하위권 수준이라고 예측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Franz Tost감독이 "올해는 5위 목표이다"라고 말을 했지만, 데이터상으로는 과연...?싶습니다. 사실 그렇게 특출한 모습을 보이는 차는 아니었기 때문이다.다만 이 팀은 여러 차례 운전자가 사건을 내는 팀이기도 하다. 피에르 카스리와 다니는 해고 딱이 지난해에 깜짝 2,3위를 각각 한 전적이 있기 때문이다. 다크 호스 상념이 강한 팀이기 때문에 이 팀은 파워 순위 7위로 달콤한 보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실제로 카를로스 사인쯔(막라ー렝・도라이바ー)은 가장 위협적인 2개의 중위권 팀으로 "레이싱 포인트"와 "알파 타우 리"을 선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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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예상 파워 순위 6위는 메르세데스 F한 팀임.지난해 4위를 차지하는 과거 최강자급 자리를 조 금에서도 되찾은 맥라렌이지만 올해는 갑자기 빨라진 팀이 많고 전문의들은 이 팀이 4위 이상을 차지한다고는 생각하지 않는 모양입니다. 우선 테스트 데이터상에서 레이싱 포인트가 너무 빨라진 데다 르노도 만만치 않은 모습을 보였기 때문이다.​ 다만 매클라렌은 지난해 테스트 때도 데이터만을 보았을 때는 그다지 특출 난 점이 보이지 않은 팀이었지만 최종적으로는 팀 순위 4위를 차지했기에, 뚜껑을 카브와 없으면 안 된다는 전문의들은 예상하고 있습니다. 6위에 둔 것은 단순 데이터상으로만 판단했기 때문이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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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예상 파워 순위 5위는 르노 레이싱 팀임.르노는 테스트 그 당시 하나 LAP시간이 메르세데스, 레드 불에 이어3위였던 정도로, 이를 교환하고 자신 온 듯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페라리를 앞지르다니 사실 르노도 워크스팀(엔진까지 만드는 팀)인데 다른 워크스팀에 비해 약한 팀이라는 인식이 강했는데 이번에 정예기를 악물고 준비한 것 같아요.하기사가 아니었다면 리버리도 런칭 행사때 그래픽으로만 유출되는 큰일을 했을지도 모른다( ) 다니엘 리카르도, 에스테반 오콘이라는 탄탄한 드라이버 라인업을 완성한 루노이이므로 차량만 지지해주면 충분히 상위권에도 도약할 기회가 있습니다.다만 걱정스러운 것은 르노의 신뢰성 오전은 엔진이다. 예전에는 르노 엔진도 강한 엔진축에 속했지만 현재는 메르세데스, 혼다, 페라리의 엔진에 비해 신뢰성과 성능이 한 수 아래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과연 엔진의 내구성을 잡았는지 궁금하네요. 약 2년 동안 자주 팡팡 발생 할 뿐이었다 엔진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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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예상 파워 순위 4위는 레이싱 포인트 F하나입니다.PAY Driver인 랜스 스트롤이 있는 팀이며, 그의 아버지인 로렌스 스트롤이 맡은 팀으로, 돈을 바르는 팀이라는 인식이 강해 악동으로 알려진 팀입니다. 더구나 올해에 가져온 차량이 지난해 메르세데스와 '데 금 나도 ' 닮아서 instar gram에도 레이싱 포인트 W한 0(W한 0은 지난해 메르세데스의 차량 네임)라는 댓글이 달리는 등 조롱의 말이 많이 차지하고 있는 만큼, 아마 현재 F한개 팀 가운데 가장 인식이 좋지 않은 팀 아닌가 같네요;​ 다만 그와는 별개로 이번 레이싱 포인트의 차량은 굉장히 빠른 모습을 보이고 줍니다. 이번 RP20차량은 베테랑 운전사에 속하는 세르히오 페레스가 "저런 차는 처음 타본 것 온몸을 "과 이야기했을 정도로 갑자기 성능이 좋아졌어요. 실제로 데이터상으로도 상위 3팀 사이에 끼어 있는 정도의 좋은 퍼포먼스를 보이고 줍니다. 이 때문에 전문의는 중위권 최강자는 레이싱 포인트가 된다고 예상하고 있어 상위 3팀을 만날 수 있는 팀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정말 로런스 스트롤이 어느 정도의 갑부인가 하면, 어린이·스턴 마틴의 인수 경쟁을 중국 자본과 싸워서 이기고 이를 통해서 아이 스턴 마틴을 인수한 로런스 스트롤은 현재 레드 불에 스폰서 중인 어린이 스턴 마틴을 자신의 팀의 레이싱 포인트로 데리고 202나이에는 아이 스턴 마틴과 레이싱 팀을 바꾼다는 공식까지 주었을 정도입니다.ㅎㅎ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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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예상 파워 순위 3위는 슥데리아후에라ー리입니다.페라리는 프리시즌 테스트 때 가장 스토리가 많은 팀이었습니다. 왜냐하면, 언제나 프리 시즌의 패왕을 찍었던 페라리이지만, 이번 시즌은 패왕은 커녕 중하위권에 나쁘지 않고, 멈추는 데이터를 보여주었기 때문이다. 물론 2주일 차에서 상위 팀 같은 성능을 보였지만, 레드 불과 메르세데스에 비하면 아직 부족한 모습을 보이고 주었습니다.팀 측에서는 랩터입니다를 쫓기보다 본질을 쫓고 있는 스토리를 하고 있지만, 데이터만으로 판단하는 사람들은 이 팀이 호주 그랑프리에서 과연 초위가 되는 것일까...? 하고 싶은 문재가 있는 것은 당연합니다. 실제로도 이 파워 순위를 준 전문 의사들은 '망쟈은 최초의 치수'에서 상위 3팀 중, 페라리가 부신 조금 하는 소견을 시사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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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예상 파워 순위 2위는 아기 스턴 마틴과 레드 불 레이싱입니다.레드불은 운전자가 운전하기 어렵지만 차량 섀시 설계 능력에서 가장 뛰어나지 않아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팀 중에서 가장 착하기 때문에 이번에도 빠른 차로 나쁘지 않습니다. 이번 RB최초의 6은 리보리은 지난해와 거의 엇비슷하지만 노즈 설계의 변화, 스티어링의 변화 등 세세한 변화를 거쳐서 완성된 차입니다. 실제로도 롱런/쇼트런페이스 전체 상위권의 다운데이터를 보여주고 있으며, 전문의는 메르세데스와 함께 쌍두마리로 된 팀으로 레드불을 꼽았습니다. 다만 막스 베르스탓펜(레드불 퍼스트 드라이버)은 우리가 팀 초위를 먹으려면 좀 더 업그레이드해야 할 것이라는 얘기를 했을 정도로 팀 자체적으로는 아직 메르세데스보다 못한 것으로 판단하고 있는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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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예상 파워랭킹 첫 번째는 역시 나 자신다운 메르세데스 AMG-페트로장스 F 첫 레이싱입니다.핸들을 빼면 프론트가 흙의 일을 하는 신기술 DAS개발, 프리 시즌에 첫 만큼 처음의 5초대를 찍고 마는 차, 그리고 최고 수준의 드라이버 루이스 해밀턴과 바루 테리보타스 보유, 차고 넘치는 자본력까지 갖춘 현재 가장 완벽에 가까운 F첫 팀입니다. ​ 실제로도 6년 연속 팀 순위 한위를 달리고 있는 팀인 만큼 이번에도 메르세데스의 독주가 이어질 것이라는 전문가들의 예상이 많습니다. 게다가 올해는 초거대 소기업 이네오스까지 스폰서 행렬에 가세해 촘촘히 자신의 거금을 뿌린 팀이지만 돈이 더 넘쳐 자신만만합니다. 이 팀을 보고 윌리엄스와 하스를 보니 빈부격차가 이런가 하는 생각도 들었다.메르세데스가 연간 5천 6베크 옥 원 정도를 뿌린 팀이지만(최하위권 예산의 윌리엄즈가 첫 570억원 정도)거기에 이번엔 스폰서가 더 한상차림 오 나왔는데 아마 6천 억도 취하지 않을까...​ 기사가 운전자가 1단 이'은색의 화살'은 차에서도 상당히 빨라서 이 팀의 독주를 어디가 막을지 감이 잘 오지 않습니다. 다만 이번에 메르세데스 엔진을 사용 윌리엄스 자신 메르세데스가 테스트 도중 엔진 사고에 머물고 있는 사건이 총 3번 1어, 자신이라며 이번 메르세데스 엔진은 어디에 결함이 있는 것 아니냐는 시선도 있습니다. 이것은 시즌이 시작되면 점점 알게 되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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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렇게 호주 그랑프리가 시작되기 전에 전문가들이 예상한 팀 파워 랭킹을 살펴봤습니다.이렇게 파워 랭킹을 매기긴 하지만 F하나는 레이스 자체에 변수가 너무 많아 레이스가 끝날 때까지는 어떻게 될지 아무도 모릅니다. 그래서 호주 그랑프리가 시작되면 이 파워 랭킹은 무의미해질지도 모릅니다.호주 그랑프리만 계속 기다려야겠네요. 후욱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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