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환경은 물론 안전과 편리함까지-스마트시티 자율주행차 대박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2. 21. 04:49

    >


    안녕하세요 에코미입니다.


    >


    학교와 회사만 해도 힘든데 러시아워에 차까지 막히면 더 피곤해요. 휴가철이라 마음껏 놀러가는데 고속도로가 주차장이 되어 버리면 더 힘이 빠질 것 같습니다. 그럴 때는요, 저는 의자를 편하게 넘어뜨리고 차 혼자 운전하는 만화 같은 상상을 한 번쯤 해 본 적이 있을 텐데요.


    >


    <태양의 후예>에서는 사랑을 확인하기 위해 한때 자율주행을 이용했습니다. 이런 드라마와 같은 기술들이 현재 진행형으로 개발되고 있다는 것은 다 아실텐데요. 자율주행차는 단순히 자동차 기술에 그치지 않고 신재생에 당신이 맞는지 스마트시티와 연계된 기술이라는 것도 알고 계셨나요? 오늘의주제는스마트시티와자율주행차입니다.


    자율주행차란?


    자동차 관리 법 제2조에 따르면"자율 주행 자동차란 운전자는 승객의 조작 없이 자동차 스스로 운행이 가능한 자동차"를 의미합니다. 운전자가 직접 운전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은 사람의 탑승 유무가 관계가 없다는 내용인데요. 탑승자가 운전석에 급지 않아도 설정 1회로 편하게 목적지에 도착할 수, 사람이 안 내켜서도 주문자가 있는 곳에 자동차가 전하는 것으로써 본인 드론처럼 무인 배송이 가능한 미래형 이동 수단인 운송 수단이에요.


    >


    세계에서 연간 교통 사고 사망자가 190만명에 육박한다고 생각합니다만. 안전운전이 어려운 만큼 아내의 소리부터 완벽하지는 않을 겁니다. 2018년 현재 자율 주행의 발전의 기준은 향후 6단계로 통한다 슴니다.


    >


    현재 상용화된 자율 주행 차는 2단계입니다. 아직 사람이 주행 환경을 모니터링해야 하는 귀취이기 때문에 운전 자체보다 보조하는 수준에 그칩니다. 세계의 주요 중견 기업은 2020년까지 4단계 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 슴니다. 단순히 자율주행에만 치중하는 것이 아니라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하이브리드, 전기차 등 친환경 모델을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


    >


    자율주행에서 가장 신경 쓰이는 부분은 아무래도 돌발 귀추에 대한 대처 능력이 있을 텐데요. 사실 현재 하나 나온 교통사건의 가장 큰 이유는 운전시 부주의 때문이라고 합니다. 데이터베이스에 증거한 프로그램을 이용하기 때문에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자율주행이 부주의할 리 없습니다. 다만 빅데이터를 끊임없이 수집하고 안전하고 쾌적한 주행이 가능하도록 프로그램과 기술이 개발되어야 합니다. 자율주행의 핵심기술은 어떤 것이 있나요?


    >


    >


    HCI: Human Computer Interaction: 사람과 컴퓨터간의 상호작용을 돕는 작동 시스템의 설계 기술·학문.V2X:Vehicle To Everything:주행 중 다른 차량의 진행 방향 앞쪽의 교통 상황 등의 정보를 통신으로 얻는 기술.


    |스마트시티 자율주행이 주목받는 이유


    자율주행차는 차 자체만으로는 작동이 안됩니다. 도로 형태는 물론 교통 상황이 수시로 바뀌기 때문입니다. 각 차량에 탑재된 센서를 활용하는 것과 동시에, 인터넷을 통해서 정보 교환이 끊깁니다.없앤 다음 쌍방으로 진행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차량의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만으로는 한계가 있습니다. 운전은 항상 인명 피해의 가능성을 수반하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정보를 제대로 받지 않으면 위험한 정세를 부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거기에 복잡하고 특이한 경로에 들어가면 new 정보를 수집하는 데 그쳐 올바른 판단과 주행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친환경 자율주행차가 제 기능을 발휘할 수 있는 스마트시티의 필요성이 대두되었습니다. ※스마트그린시티가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https://bit.ly/2AE9uwi, 자율 주행 자동차에서 스마트 시티는 도로와 인터넷 망이 특히 중요합니다. 노면 관리, 도로 시설물 관리, 자동차 인지형 안내 시설의 설치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으면 안 되고, 어디서나 고속 인터넷이 끊김 없이 사용 수 있어야 합니다. 또 상시 구동되는 설비와 자동차를 위해 신재생에너지 주축의 발전시설도 구축해야 합니다.


    >


    |스마트시티 자율주행차가 나아가야 할 방향


    영화 킹스맨: 시크릿 에이전트에는 젊은 주인공 에그시가 택시를 타는데, 과인의사와 상관없이 움직여 당황하는 장면이 과인이 됩니다. 사실 그의 멘토인 해리가 원격조종으로 자기 집 앞까지 오게 한 겁니다. 실생활에서도 우리는 자주 해킹당했고, 그 과인, 은행 해킹 등 아주 큰 피해 사례를 접할 수 있습니다.


    >


    인공 지능에 기반한 스마트 시티 자율 주행 차는 4차 산업 혁명과 사물 인터넷(IOT)시대에 상업적으로 실용적으로 가장 기대되는 기술로 인정 받고 있습니다. 컴퓨터 프로그래밍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해킹이나 오류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한국에서는 20최초 8년 4월부터 45개월 동안 자율 주행 기반의 공공 교통 시스템을 위한 실증 연구에 투자 ∙ 진행하고 있습니다. 스마트시티 자율주행에는 다양한 분야의 인프라가 필요합니다. 기존 자동차 산업에서 보던 양상과는 달리 친환경 자동차, 친환경 전력, 컴퓨터 프로그래밍, 정맥유신 등 많은 기업들이 자율주행차 사업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한 가지 의문이 생기는데요. 그것은 보통화 규격화가 어렵다는 점입니다.한 지점으로 치고 약속한 2대의 자동차가 서로 다른 방식의 정보를 교환할 때 제대로 인식하지 못했다면 그걸로 이어질 수 있다는 얘기군요. 조금 과장되게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A자동차에서 거리를 최초의 0m로 제시했지만 B자동차에서 첫 0ft로 받아들인다면? 이런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이미 보통화는 큰 사안으로 거론되고 있지만 각국은 자국 기업에 유리하도록 보통화를 추진하고 있어 쉽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경쟁력 확보도 중요하지만 더 많은 곳에서 통용될 수 있도록 보통화가 이뤄져야 합니다.


    >


    더 유용한 재생으로, 댁의 정보로서 저는 나중에 돌아옵니다. 안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