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방탄소년단 신곡의 빌보드 Hot 일00 진입 가망을 높여주는 단서들. (ft. ARMY) 확인
    카테고리 없음 2020. 2. 17. 09:28

    >


    빌보드 차트는[음반/싱글 판매량+라지오쵸은츄이랴은+스트리밍+디지털 소음원 다운로드 횟수+유튜브 조회 수]등을 합산하고 집계하지만 핫 100의 경우"라지오쵸은츄이랴은"이 매우 중요하고 미국의 메이저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하거나 미국의 주요 도시의 클럽을 돌며 순회 공연을 펼치면서 미국 대중들과의 거리를 좁히고 있는 비결이 아니면 진입하기가 힘들은 차트였다. 최근 몇년간 빌보드 메인 200차트 진입에 성공했던 한국 가수들의 수에 비해서는 빌보드 핫 100차트에 진입한 한국 가수는 단 3명으로 싸이가 강남 스타 하나로 hot 100에서 2위, 원더 걸스가 Nobody에서 76위, 그 때문에 투어 린이 원 CL-Lifted(94위)를 차지한 것이 전체이었으나 그만큼 해당 가수가 미국 진출을 위하여 정말 나는 돈을 걸고 현지화 전략을 쓰지 않고는 차트 진입하는 것이 힘들기 때문에 빌보드 메인 200와 핫 100이었다.그러나 지난해를 기점으로 방탄소년단은 조직적이고 세분화된 그들의 팬덤 '아미'들의 적극적인 팬 활동과 좋은 소 music을 통해 미국 현지화 전략과 많은 투자 없이도 미국에서의 성공 현실성을 여과 없이 보여주는 진귀한 사례로 기록되어 있다.


    (사진출처 : 트위터)


    >



    >



    >


    최근 오메리카의 아미의 팬들은 오메리카 지상에 팬 기반을 만들어 오메리카라지오 방송국에 방탄 노래를 신청했으며 오메리카의 주요 라디오 방송에도 방탄의 노래가 잘 흐르고 있지만 20하나 5년 하나 2월을 기점으로 방탄 앨범이 빌보드 메인 차트에 지속적으로 안정적인 순위에 게재되는 이유는 그만큼"방탄의 해외 팬들 댐"의 규모와 파워가 크고 그들의 활동도 한 빌보드 메인 차트 상위권에 방탄의 곡을 올리고 둘 수 있을 만큼 영향력이 점점 커지고 있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출처 : 트위터)


    >



    >



    >



    >



    >



    >



    >


    핫 일 00차트 상위권 진입을 위해서는 라디오 방송 횟수가 매우 중요하지만, 아미노 팬이 라디오 방송국에 직접 연락을 하고 나쁘지 않아 혹은 sns를 통해서 지속적으로 방탄소뮤직을 신청하는 비결을 통해서 방탄소뮤직을 걸고 미국 주요 라디오 방송에서 계속 흘러나와서 나쁘지 않고 오 적극적으로 팬 활동을 하고 있다.


    이렇게 된 경위에는 방탄의 새 앨범 구입에 관해 타켓 측에 폭발적인 문의를 해오고 있는 미국 아미들이 존재하는데, 이러한 지속적인 문의와 요청을 통해 미국에서의 방탄 새 앨범 판매량도 늘 그렇듯 늘어날 것이라는 전망이었다.




    >


    핫 하나 00차트의 경우:라디오 방송 횟수+음반 판매량+스트리밍


    >


    빌보드 메인 200차트:앨범 판매량+스트리밍


    >



    >


    이번 방탄 새 앨범 구할 수 있을까요?미국 팬들은 이 다음 달 앨범 예판을 원하고 있어요.


    >


    바이어들과 함께 방탄앨범을 구해달라는 여러분의 요청을 공유합니다! 트위터를 통해 요청해줘서 고마워요.


    >


    우리는 방탄의 신곡이 빌보드 핫 100에 바로 진입하기를 바랍니다.방탄은 세계적으로 기록을 を打ち니다.계속 댓글 달아주세요!


    >


    우리도 당신들이 방탄을 당신이 나쁘지 않고 사랑합니다.판매팀과 여러분의 관심을 함께 공유합니다.


    >


    연락 고마워요.저희도 앨범 수요에 대해 조사를 하고 싶어요. 여러분이 갈 매장의 위치와 자세한 세부사항을 우리에게 계속 알려주세요.


    >


    방탄 새 앨범 발매에 대해서 요청하신 매장 위치와 도시에 대한 정보를 추가하고 있습니다."타켓"을 선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어떤 매장을 방문하시나요?저희는 판매팀과 함께 여러분의 피드백을 공유하겠습니다.


    (사진출처 : 트위터)


    >



    >


    >


    >


    >




    >



    >




    >



    BTS' songs were played on mainstream radio in the US. It's noteven an English song song to foreign song to play in the US, it's extremely rare. 방탄의 음악은 미쿡의 주요 라디오에서 방영된 적이 없었다. 영어로 된 음악이 아닌데도 미쿡으로 외국 음악(대힌민어 방탄 음악)을 틀어 주는 것은 정예기 드물게 처음이다.


    >


    ·방탄의 음악을 아메 리카 라디오에서 듣는다는 것은 쵸은스토리고지츠오프이에서 진귀한 1이야.방탄의 라디오 방송 점수는 반드시 본인에게 반영될 거야.·해외에서 방탄의 인기는 정스토리 매우 본인! 만약 방탄의 음악이 계속 라디오 방송을 탄다면 빌보드 차트 순위 매김 시의 정스토리가 좋을 것이다.방탄은 정스토리 글로벌한 그룹이지.이번에는 반드시 핫 100에 진입하도록 한다.본인도 방탄이 해외에서 여전히 인기가 있다는 것을 깨달았어.내가 제주도에 갔을때 점심을 먹으러 민속촌에 갔었는데 거기서 외국인 관광객들을 만났어 근데 그 중 한 명이 방탄의 'butterfly'를 부르고 있었어! 국어 발음도 좋았고, 음악도 꽤 잘하던데.



    >


    >


    이 사이트가 미국 연예인이 아닌 해외 가수, 그리고 미국의 주요 행사 참여나 루머 등이 아닌 대한민국 가수의 새 앨범 발매 소식을 알리는 것은 매우 드문 일로 그만큼 미국 현지에서 방탄의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음을 알 수 있는 사례라고 소견한다.



    방탄소년단이 이처럼 화력이 강하고 조직적이고 세분화된 그들의 팬덤을 가질 수 있었던 이유는 SNS를 통해 전 세계 팬들과의 직접적인 특허가 효율적인 유튜브 콘텐츠를 만들고 해외 진출에 필요한 시간과 비용 절감 효과를 창출한 sound. 크고 작은 무대를 통해 틈새시장 공략을 전개하며 지속적인 팬덤 관리 전략을 실시.한국의 팬덤 관리와 인지도 유지를 위해 멤버들이 해외 투어를 돌 때도 회사가 끊임없이 자체 제작 콘텐츠를 만들어 올리고 멤버들도 V앱으로 방송을 합니다.것이나 sns를 통한 지속적인 의사 소통을 계속 한 것 등의 이유가 있어 방탄 소년단·빌보드 메인 차트 200에서 잇달아 4번 진입 성공, 타이틀 곡"봄날"미국 빌보드 보불링앙다ー홋토 하나 00"차트 한개 5위의 기록은 방탄 『 세계 sound는 시장의 우위를 점유 할카망 』을 충분히 입증하는 자료이며 특히"세계 대중 문화의 메카"인 미국에서 방탄 sound악이 인정 받고 진정한 세계 제패다.미국과 구미 시장에서 방탄소년단이 확실하게 성공하면 이미 포화상태에 있는 국내와 언제 한류 열풍이 식을지 모르는 일본과 중국, 그리고 기타 아시아의 sound 악시장에 지나치게 의존하지 않아도 되고 빅히트 또는 세계적인 수준의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